최근 발생한 통신사 해킹 사고로 인해 많은 고객들의 SKT 유심 교체가 진행되고 있어요.
모바일이즐 교통카드를 사용 중이라면,
유심 교체 전 반드시 ‘모바일이즐 잔액이전 서비스’를 이용해 잔액을 옮겨주세요!
🚨 유심 교체 전 필수 확인
모바일 교통카드는 유심(USIM) 자체가 ‘교통카드’ 기능을 하기 때문에, 카드 잔액이 이용 중인 유심에 저장돼요.
만약 유심을 교체하기 전 미리 카드 잔액 환불 또는 보관 신청을 하지 않고 유심을 교체한다면, 기존 잔액이 모두 사라지고 남은 잔액을 돌려받을 수 없기 때문에 유심 교체 전 모바일 교통카드 잔액 보호를 위한 환불/이전은 필수입니다.
💰 모바일이즐 잔액이전 서비스란?
‘모바일이즐’ 앱에서는 기존 카드 잔액을 그대로 새 유심으로 이전할 수 있는 ‘잔액이전 서비스’를 제공하고 있어요.
기존 유심의 모바일 교통카드 잔액을 환불할 경우 환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고, 새로운 유심에서 발급 받은 모바일 교통카드에 카드 잔액을 재충전 후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는데요.
‘잔액이전 서비스’를 활용하면 복잡한 환불/재충전 절차 없이 기존 유심에 남아있던 잔액을 그대로 새 모바일 교통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😉
🔎 모바일이즐 잔액 이전 방법
모바일이즐 앱에서 두 단계만 거치면 간편하게 기존 유심 교통카드 잔액을 새 유심으로 이전할 수 있어요.
✅ 기존 유심에서 잔액보관 신청하기
2️⃣ 메뉴 > 안심/편의 > USIM 잔액이전
3️⃣ ‘잔액보관 신청’ 누르면 잔액 보관 완료
✅ 유심 교체 후 잔액 가지고 오기
2️⃣ 모바일 교통카드 재발급
3️⃣ 메뉴 > 안심/편의 > USIM 잔액이전
4️⃣ ‘잔액이전 받기’ 누르고 새 카드로 잔액 옮기기
💡 유심을 바꾸기 전, 먼저 기존 유심에서 잔액보관을 해야 새 유심에 잔액 이전이 가능해요.
📱 삼성페이 교통카드 이용자라면?
삼성월렛(구. 삼성페이)로 선불형 모바일이즐 교통카드를 사용 중이라면, 삼성월렛 앱에서 기존 카드 잔액을 환불 받은 후 새 유심에서 발급받은 교통카드에 잔액을 재충전해서 사용해야 해요.
💡 잔액이전 서비스는 ‘모바일이즐’ 앱 교통카드 사용자만 이용 가능해요.
🚌 K-패스 등록하기
유심을 교체하면 모바일이즐 카드번호가 새로 발급돼요.
모바일이즐을 이용해 K-패스 혜택을 받고 있다면, 변경된 카드번호를 K-패스 홈페이지 또는 앱에 재등록하면 K-패스 환급 혜택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어요.
💡 K-패스 메뉴(≡) > 내카드 > 카드변경 및 이력에서 사용 카드를 변경할 수 있어요.
🧾 소득공제 등 혜택 등록하기
유심이 변경되면 모바일이즐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, 어린이/청소년 할인 정보, 충전 결제수단 등록 등 모든 설정 정보가 초기화돼요.
유심 교체와 새 모바일이즐 교통카드 발급이 끝났다면, 소득공제 신청, 교통할인, 결제수단 등을 잊지말고 등록 후 사용해 주세요.
SKT 유심 교체 전, 모바일 교통카드 잔액을 손해보는 일 없도록 모바일이즐 잔액보호 서비스를 꼭 활용해 보세요!